본문 바로가기

공부/디자인/그래픽

기획자를 위한 필수 화면설계도구 Power Mockup

기획자를 위한 필수 화면설계도구


기획이나 디자인을 하면 화면설계서를 만들어야 하는 일이 많은데요. 화면을 설계할 때 시간이 많이 걸리기도하고 이것 저것 그리기에 늘 번거롭죠. 그러다가 Power Mockup이라는 파워포인트 플러그인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실행화면을 보면 아래와 같은데요.



Power Mockup을 설치하고 파워포인트를 실행했을 때 위의 화면처럼 빨간 네모안에 있는 것이 바로 이 플러그인의 메뉴와 기능들입니다. 위쪽 메뉴에서는 라이센스 등록 등 행정(?)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플러그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기능들은 다 오른쪽에 있는 사이드탭에 들어있습니다. 

번거롭게 일일이 모양을 그려서 화면을 설계할 필요 없이 오른쪽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소스를 더블클릭하거나 드래그해서 앉혀놓으면 끝입니다.


오른쪽 사이드탭에 들어있는 소스 카테고리 목록입니다.

Containers

Graphics

Icons

Markup

Navigation

Text


보통 카테고리 항목당 아쉽지 않을 만큼의 다양한 요소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우리가 할 일은 생각하고 만드는 일 뿐이겠지요. Power mockup은 무료버전을 제공합니다. 위 캡쳐화면에 보시면 오른쪽에 비활성화된 요소들이 많이 있는데요. 유료버전을 구입하면 모든 소스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또는 이 글 처럼, 블로그나 기사에 Power Mockup을 홍보를 한뒤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보내면되지요.

글을 발로 작성하지 않는 이상, 웬만하면 24시간안에 라이센스를 발급해준다고 합니다. 

아무런 대가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는데 그런건 없습니다.

그래서 잠자고 있던 블로그를 억지로 깨워 이렇게 홍보글을 작성해야 했고, 조금 불순한 의도가 이 글에 담겨있음을 고백합니다.ㅋㅋ 

시험버전만 설치해보셔도 아시겠지만 강력한 편리함을 제공하므로 그만한 가치가 있을거라고 여겨집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신분들 중에서도 저 처럼 잠자고 있던 자신의 블로그에 억지 글짓기를 하시게 될 분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T_T)


파워목업은 이미 그런 불순한 의도로 작성된 수 많은 리뷰들이 올라와 있으므로 아무 검색엔진에서나 검색해도 충분할 만큼의 자료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아래는 Power Mockup의 공식 웹사이트의 주소입니다.


http://www.powermockup.com/


어쨌든 ,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