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스킨 배포/CloudDog

[Clouddog 1.0] 티스토리 스킨 배포 (수정완료)


현재 제 블로그에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스킨입니다.

원래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저 혼자서 사용하려고 만든 것인데다가 html css를 접하고 처음으로 만들어낸 킨이라 소스코드들이 매우 조잡하고 난잡합니다. 또 지금까지 배포했던 스킨들처럼, 초보자가 만든 그저그런 스킨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하기를 희망하시는 분은 이용하세요 ^^;; 


웹표준을 준수한 HTML5 기반의 Tistory 스킨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사이즈 가로 180px, 세로 160px, 컨텐츠의 가로사이즈 552px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스킨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과 설명은 http://moksunung.com/ 에서 확인하세요. 화면출력>메뉴바>직접꾸미기>투명도 100에 글자색 #FFFAE9 지정.


단축키 사용으로 페이지를 편하게 열 수 있습니다. 

[Alt] + a = 관리자 페이지 열기

[Alt] + t = 티스토리 홈페이지 열기

[Alt] + q = 스킨 수정 페이지 열기

[Alt] + w = 글쓰기 페이지 열기

(accesskey 브라우져 별로 사용 안될 수 있음.)


익스플로러(10버전, 11버전) 오페라(버전18) 파이어폭스(26버전) 크롬(31버전) 사파리(버전5)에서 정상작동을 확인했습니다. 익스플로러 버전9 이하의 버전에서는 블로그를 제대로 볼 수가 없습니다.


※ 스킨에서 발생하는 버그가 있으면 제보해주세요. 제보해주시면 최대한 시간이 나는대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세요!


인생학개론 moksunung.com 블로그에 적용한 스킨과 달리 배포용 스킨에서는 왼쪽 사이드메뉴가 고정되어있습니다. 타블렛PC에서 이상출력 되는 문제, 관리자페이지에서 사이드 메뉴를 왼쪽에 많이 집어 넣게 될 경우 화면 아래로 파묻혀버리는 등의 문제 때문에 왼쪽메뉴를 고정시켜버렸습니다.


지금 이 글이 적혀 있는 글상자의 색상코드는 #f6f0dc 입니다.


요즘 공부중이라 시간이 안나서 스킨 수정배포, 새 스킨만들기 같은 작업들을 할 수가 없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직접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사용하시던 스킨은 반드시 백업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스킨 백업하기

http://notice.tistory.com/1777


스킨 적용하기

http://notice.tistory.com/1776

http://www.tistory.com/forum/viewtopic.php?id=197


스킨 미리보기

http://moksunung.com/


스킨 다운로드

구버전 삭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