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스킨 배포/GrayCloud

[GrayCloud1.0] 티스토리 스킨 배포


스킨을 새로 만든지 얼마 안돼서 또 새로 만들었습니다.

이번 스킨은 감성적인 회색 느낌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일단 색이 편하니까 작업하면서도 눈이 덜 피곤하더라구요. 이번엔 또 뭘 빼먹고 올리는지 장담할 수가 없습니다. 스킨 만들기보다 만들고 배포용으로 정리하는 과정이 더 힘든 것 같네요. 혹시 사용하시는 분 사용하시다가 불편한 점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개인적으로 평소에 보기 싫었던 카테고리 메뉴와 검색창은 상단 네비게이션 메뉴로 집어넣어서 더욱 심플해 보이게 디자인했습니다. 그러므로 관리자 사이드바 관리에서 별도로 카테고리, 검색창을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미디어로그는 무겁고 느리다는 플래시(스티브잡스가 아주 싫어했죠.)기반인 데다가.. 안좋은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서 네비게이션 메뉴에서 제거했습니다.

 


웹표준을 준수한 HTML5 기반의 Tistory 스킨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사이즈 가로 80px, 세로 70px, 컨텐츠의 가로사이즈 608px 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단축키 사용으로 페이지를 편하게 열 수 있습니다.

[Alt] + a = 관리자 페이지 열기

[Alt] + t = 티스토리 홈페이지 열기

[Alt] + q = 스킨 수정 페이지 열기

[Alt] + w = 글쓰기 페이지 열기

(accesskey 브라우져 별로 사용 안될 수 있음)

 


HTML5 와 CSS3 에 근거해 제작했고, 익스플로러(9버전, 10버전, 11버전) 오페라(버전18) 파이어폭스(26버전) 크롬(31버전) 사파리(버전5) 스윙브라우져 에서 정상작동을 확인했습니다.

익스플로러 버전8 이하의 버전에서는 스킨을 제대로 출력할 수가 없습니다.


 

사용하시던 스킨은 반드시 백업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스킨 백업하기 : http://notice.tistory.com/1777

스킨 적용하기 : http://notice.tistory.com/1776

스킨 미리보기 : http://skincenter.tistory.com


스킨 다운로드 : 

graycloud1.0.zip


이 스킨은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하며, 저작권 표시하에 재배포 가능합니다.